본문 바로가기

기타

[베어그릭스 꾸덕메이커] 그릭요거트 (내돈내산,조합꿀템,다이어트 디저트,6개월째 이용 중)

안냐세요 +_+

다들 예쁘게 그릭요거트 만들어서 블로그에 올리시던데 저는 그냥 올리겠습니다. 음식 꾸미는거.. 잘 몰라요.

 

꾸덕 메이커만 구매!

저도 베어그릭스 꾸덕메이커를 사용해서 그릭요거트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베어그릭스 홈페이지에서 서울우유 더진한 플레인 요거트를 이용해서 만드는 것을 적극 권장하는데 저는 스위트 버전으로 시켰어요.

추가적으로 알룰로스나 냉동딸기바나나, 시리얼 등을 각자 취향대로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요거트를 통에다 붓고 유청이 빠지길 기다려주시면 돼요. 용량이 커서 한 번에 다 들어가긴 하는데 그럼 나중에 꺼낼 때 좀 넘쳐서 지저분해지는 게 싫더라고요. 저는 공간을 조금 남기고 붓는 편입니다.

 

8시간 경과 후

 

저는 두 번 나눠서 유청을 분리해주는데

처음에는 누름판 없이 그냥 유청을 빼고 그 뒤 누름판과 스프링을 이용해 한 번 더 분리하는 게 깔끔하게 요거트 메이커를 이용할 수 있더라고요.

처음부터 스프링으로 하면 너무 많이 분리돼서 유청이 요거트에 닿더라고요 ㅠㅠ

(이렇게하면 총 15시간 이상 소요됩니다.)

 

 

ㅎㅎ.... 이게 꽉 채워 넣으면 곰돌이 모양 찍히면서 예쁘게 분리가 되는데 저는 정량보다 조금 덜 담으니 저렇게 통으로 떨어지더라고요 ㅋㅋ 그냥 쿨하게 숟가락으로 긁어서 용기에 덜어주시면 됩니다.

 

쿠팡 최고

 

저는 락앤락 투웨이 용기를 이용합니다. 쿠팡에는 품절이라고 나와있지만 이곳저곳에서 많이 팔아요 ㅎㅎ 고무패킹 부분이 분리되어서 설거지하기도 편하고, 도시락으로 들고 갈 때 두 칸이 나눠져 있으니 너무 좋더라구요.

 

완 - 성

이렇게 한쪽에는 요거트, 다른 쪽에는 그래놀라 등을 담아주시면 바삭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요거트와 완전 찰떡 콩떡 꿀 아이템 >__<

 

요거트메이커와 시간만 있다면 그릭 요거트를 공장처럼 돌려서 와장창 먹을 수 있습니다. 만들어서 주변 나눠주면 반응도 좋아효 ㅎㅎ


여담으로 제가 그릭요거트 메이커를 산 지 6개월정도가 지났는데 여태 4번정도 만들어 먹었고, 한 번 만들면 4번 나눠 먹을 양이 나오는 것 같아요.

근데 이 도구가 있어도 요거트 종종 사 먹는 것은 변함없습니다. 귀찮기도 하고, 사실 사 먹는 게 더 맛있어요 ㅎㅎ헷

 

베어그릭스 메이커의 치명적 단점은 

1) 고무패킹이 너무 잘빠져서 불편함.

2) 오래 쓰면 플라스틱 뚜껑이 부러지는 경우가 많다고 함.

3) 촘촘한 망으로 되어있는데 설거지하기 어려움.

 

그래도 장점은

1) 한 번에 많은 양을 만들 수 있음

2) 많이 먹을수록 가성비가 좋게 느껴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