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알라딘 중고거래] 회원에게 팔기 (편의점 위탁배송, 연휴기간 배송취소, 출고기한 경과?)

안녕하세요-!
다들 당근마켓만 주로 하시나요? 저는 읽고 재미없던 책들은 보통 알라딘을 이용해서 판매하곤 하는데요~

알라딘에 직접 팔 수도 있지만,

판매가격이 터무니 없이 낮거나 혹은 아예 판매가 불가능한 책들도 더러 있어 저는 주로 회원에게 팔기를 이용합니다~.~

 

 

기존에 상품을 등록해두면 이렇게 구매요청이 들어오는데요-!
저는 보통 기사님을 통한 방문 회수를 좋아하는데 잘못눌러서 편의점 택배를 신청해버렸지뭐예요 ㅎㅋㅎ

 

아무튼 카톡으로 온 신청번호를 확인해 가까운 편의점을 방문해주시면 되는데 하필 명절이라 메세지 온 당일 17시에 편의점 택배가 마감됐더라구요ㅠㅠ

명절이 지나면 출고기한을 넘겨버리는 상황이었는데

다행히 문의해보니 설연휴기간에는 발송마감일이 경과해도 괜찮다네요!!


명절 후 곧바로 편의점에 방문했습니다.
저기서 쇼핑몰거래 사전예약/선결제 탭을 누르고

승인번호 입력
내용확인 후 운송장 출력
출력된 운송장 확인!
부착!

 

생각보다 정말 쉽지 않나요? +_+
저는 애초에 편의점 택배를 처음 이용해보는데 어렵지 않았고 마지막에 나온 접수고객 보관용을 떼어서 카운터에서 스캔하면 끝—-!!


 

다음 날 조회해보니 아주 잘 가고 있더군요^_^!
여러분도 안읽는 책 판매해서 소소한 행복 얻어보세요~
저는 들어온 돈으로 과자 사먹을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