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검안후기] 종로 ㅅㅇ 안과 (내돈내산, 아벨리노 검사, 스트림라이트, 중등도 근시)

안뇽하세요 (●'◡'●)
지난 ㅂㅇㅁ 안과에 이어 종로 ㅅㅇ 안과도 다녀왔는데요!
결론적으로는 ㅅㅇ 안과에서 수술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라섹을 하고 나면 한동안 포스팅을 못 올리겠군요.. 소소한 재미였는데 ㅠ
그동안이라도 열심히 올리겠습니다..!

아무튼 ㅅㅇ안과에 다녀온 검안 후기도 상세히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맨 밑에 요약해뒀어요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2)


안과는 다이소 건물에 위치하고 있고 지하철에서 그리 멀지 않아서 이용하기 편리했습니다.
또 저는 검안 전 폭풍 검색으로 입구 찾는 게 어렵진 않았는데


혹시 모르니 올려놓겠습니다. 빌딩 입구 찾으셔서 안쪽으로 들어가면 경비실 앞 엘리베이터 이용하시면 됩니다.
병원은 3층이에요!


여기도 지난 ㅂㅇㅁ 안과처럼 1인 원장님 체계라서 예약일까지 한 달 정도 기다렸습니다.
요즘 확실히 라섹철인가봐요.
여러분도 미리미리 예약하셔서 원하시는 날짜에 착착 진행하시기 바라요!
저의 병원 선정 기준은 지난 포스팅에 자세히 적어두었고 포스팅 링크를 아래 올려둘테니
함께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ㅅㅇ 병원은 컨투라비전 라섹을 가장 홍보하시더라고요.
실제 홈페이지나 병원 내부에도 컨투라비전 라섹 수술에 대한 안내가 많았습니다.

열심히 대기중인... 나


검안과 원장님 상담까지 총 한 시간 반정도 걸린 것 같아요.
ㅂㅇㅁ과 동일하게 검안사님과 1:1로 진행됐고, 원장님과의 상담은 20분 정도였습니다.

특히 ㅅㅇ안과에선 아벨리노 검사를 받아보라고 말씀하셨는데요. 해당 유전자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은 절대 라섹&라식 수술이 불가능한데 각막의 상처 등을 육안으로 보면 유전자 보유여부를 대략 알 수 있어서 이전 병원에선 검사 권유를 안 받았는데요.

ㅅㅇ안과의 선생님이 말씀하시길~ 최근에 육안 상 전혀 각막에 문제가 없었지만 유전자를 보유하고 있던 케이스가 발견되어 해당 건으로 논문도 발표하고 하셨대요.
따라서 만약을 대비하여 유전자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고 얘기하셨습니다.

검사비는 15만 원이고, 해당 병원에서수술 시 수술비용에서 4만 원 차감해 준다고 하셨어요.
(15만 원이 타 병원에 비해 싸진 않아요! 보통 10만 원선 인 듯?)


아벨리노 검사결과는 다음날에 문자로 통보해 주셨습니다!
또한 자세한 검사결과지는 메일 발송해 주셨는데요.


근시, 난시를 포함해 모든 검사 결과가 ㅂㅇㅁ과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후기 보니 병원마다 결과가 달라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던데 저는 다행히 그렇진 않았네요!
또한, ㅂㅇㅁ에서는 난시가 안 나왔는데 왜 ㅅㅇ에서는 나왔냐고 여쭤보니 눈 컨디션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다네요.


병원에서 제시하는 절삭량도 비슷했습니다.
두 병원 다 460 정도를 남겨준다고 하셔서 혹시 근시퇴행이 왔을 경우 재수술이 가능한 범위라고 하셨어요.


그리고 제가 추천받은 라섹은 스트림라이트였는데요.
사실 컨투라비전라섹이 맘에 들어서 방문한 거였는데 갑자기 스트림이라뇨?!!해서 왜 컨투라가 메인인 것 같은데 스트림라이트를 추천해주시나요?하고 물어보니

눈 컨디션이 좋아서 컨투라비전과 스트림라이트 모두 가능한 상태인데 스트림라이트는 그중에서도 1) 난시가 거의 없으며 2) 동공이 크지 않고 3) 회복이 조금 더 빠르다고 합니다.
또한, 각막 상피를 벗겨내는 과정에서 컨투라비전은 상피를 불려 의사가 브러시로 제거 <-> 스트림라이트는 올레이저로 기계를 통해 벗겨내기 때문에 정확도면에서 아무래도 스트림라이트가 좋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인터넷을 조금 더 찾아보니 올레이저랑 브러시 각각 장단점이 있는데 올레이저는 레이저라 정확하지만 각막을 조금 더 많이 벗겨내야 함/ 브러시는 각막을 덜 벗기지만 사람 손을 타기 때문에 모든 부분이 균일하게 벗기기 어려움.
이라고 하네요! (제가 찾아본 거라 정확한 의료지식은 아닙니다.)

저는 각막이 얇은 편이 아니라 조금 더 벗기더라도 올레이저로 진행하는 방식이 좋겠다~는 결론을 내신 것 같습니다.

내돈내산,, 내 피 같은 돈... (검안비 5만원 + 유전자 검사비 15만원)


ㅂㅇㅁ은 아쉬운 점도 썼는데 ㅅㅇ은 칭찬만 하니... 광고 같네요? 근데 아닙니다요.
리얼.. 저 초보 블로거잖아요. 풉킼...

그래도 어느 정도 아쉬운 부분은 썩 없던 것은 아닙니다. 몇 가지 후루룩 써볼게요.
▷지인할인에 대해 언급이 없었다. - 다른 리뷰 보니 지인할인 10만 원 된다면서요.. 왜 저한텐 말씀 안 해주시는지?ㅜㅜ
▷ 그래서 ㅂㅇㅁ보다 10만 원 정도 더 비쌈ㅠ
▷ ㅂㅇㅁ은 라섹 환자들이 많아서 마음의 안심이 됐는데 여긴 주로 드림렌즈나 렌즈 맞추러 오신 분들이 많더라구요?
▷ 병원이 딱 동네병원 느낌이었다.
▷ㅂㅇㅁ에 비해 검안하는 종목이 조금 적은 듯했다. - ㅂㅇㅁ에서 수술을 안 하시더라도 거기서 검안은 꼭 받아보시길!

암튼 그래도 제 맘엔 ㅅㅇ이 더 맘에 들었다~입니다.

종로 ㅅㅇ 병원을 최종 선택한 이유

(최종선택이라고 쓰니 뭔가 프로듀스 101처럼 거창해 보이는데 일단 써보겠습니다.)

  1. 제 눈은 특별히 수술에 유의가 필요한 눈이 아니라서 꼭 되는 병원을 찾아야 하는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따라서 주관적인 느낌으로 결정하면 됐는데 저는 ㅅㅇ안과의 선생님이 비교적 젊고 목소리에서 자신감과 엄청 배운 말투여서 좋았습니다. 노련한 의사의 경력도 좋지만 젊은 의사의 최신 트렌드와 감각도 필요하지 않을까? 싶었어요.
  2. 수술실이 투명해서 안심됐다. (둘 다 1인 의사지만 만에~하나~하는 느낌이 있잖아요 ㅎㅎ)
  3. 아벨리노 검사를 한 것이 좋았다 - 물론 검사비용을 냈지만 더 보수적으로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4. 블로그 할인이나 기타 할인조건이 없어서 좋았다.
  5. 3년 이내 근시퇴행 시 재수술 무료 - 원래 좋은 기계를 만드는 회사는 AS 해줄 일이 없어서 AS보증기한을 넓게 부르잖아요. 눈도 마찬가지 않을까요? 수술에 문제가 없을 것이라 자신해서 재수술 무료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6. 두 병원이 라섹인 것은 동일하나 시술 방식이 달랐다. ㅅㅇ 안과는 올레이져 방식이 맘에 들었고 수술 방식을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좋았다.


의 이유로 저는 다다음주 금요일에 수술 예약을 잡아놨습니다..!!
그동안 비타민 열심히 먹어가며 눈 관리를 해둬야겠어요.😖 (둑흔둑흔)

 


https://freebloger.tistory.com/41

 

[검안후기] 강남 ㅂㅇㅁ 안과 (내돈내산, 아쉬운 점, 예약 대기 기간, 할인정보, 중등도 근시)

안녕하세요+_+ 시력... 좋으신가요? 저는 요즘 광명을 찾기 위해 부단히 노력중인데요. 아무래도 '눈'에 관련된 수술이니 더욱 꼼꼼하게 찾아보고 검안 예약을 했습니다. 결론만 궁금하신 분들은

freebloger.tistory.com

ㅂㅇㅁ 안과 후기도 꼼꼼하게 남겨놨으니 비교해보세욤!
다들 광명을 위해 화이이이이팅!!(๑•̀ㅂ•́)و✧

https://freebloger.tistory.com/m/55

 

[라섹 후기] 라섹 준비물의 모든 것! (인공눈물 꿀팁, 망막 레이져,시력교정술)

안녕하세요! 라섹 후 새로운 눈을 얻게 된 자유로거 입니다.😝 저의 지난 검안 후기들은 밑에 링크를 달아둘테니 궁금하시면 참고해주세요! 시력 교정술 중 라섹을 하게 된 이유와 병원 선정 기

freebloger.tistory.com

 


벌써 라섹한지 한달이 지났습니다!

https://freebloger.tistory.com/66

 

[라섹후기] 라섹 한 달 후기 (빛번짐, 안구건조, 시력, 계속 업뎃 예정)

안녕하세요 ♪(´▽`) 제가 벌써 라섹한지 한달이 지났더라고요~ 라섹은 23년 2월 17일에 했고, 3월 16일에 안과에 다시 내원했습니다. 저의 한달차 정기검진을 다녀오고 라섹 후 현재 눈 상태와

freebloge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