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생의 요리

[자취생 요리] 콘치즈 만들기 (자취생 버전, 에어프라이기 간단한 술안주)

안녕하세요 🐰
오늘은 집에 있던 스위트콘을 이용해서 콘치즈를 만들어먹었는데요!
간단하지만 맛있어서 종종 해먹다가 오늘은 블로그를 위해 열심히 찍어봤습니다.

당근 자취생 요리인만큼 예쁘진 않아요.
하지만 편리함과 맛은 보장합니다.


우선은 근처 슈퍼에서 재료를 준비해줍니다.
후라이팬을 이용하면 보통 버터를 사용하는데, 버터 유통기한 짧은거 아시죠?
저같은 자취생에게 버터는 사치.
저는 스위트콘 빼고 다 구매해서 만팔천원정도 나왔습니다 💦

<정확한 재료 안내>

스위트콘 220g
마요네즈 2숟가락
연유 2숟가락 (설탕 대체 가능)
모짜렐라 치즈 (취향 껏! 저는 200g)


우선 스위트콘의 물을 뺀 후 그릇에 담아줍니다.
그리고 연유2숟가락, 마요네즈 2숟가락을 넣은 후 잘 섞어줍니다.


에어프라이기에 종이호일을 깐 후에 재료를 담아줍니다.
저는 처음에는 160도에서 5분 데워줬습니다.

치즈는 다다익선.


그리고 치즈를 붓고 다시 돌려줄건데요!
치즈는 취향껏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치즈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 200g 모두 부었어요!
치다익선🎶😖

이때도 160도에 5분 추가로 데워줍니다.


완성~!
정말 10분이면 되는 초간단 안주 완성입니다.
치즈가 아주 노릇노릇 익어서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지금 또 먹고싶어지네요+_+


너무나 간단한 콘치즈로 맥주나 와인 안주에 딱이에요.
요즘 워낙 물가가 비싸다보니 밖에서 콘치즈 먹으면 만원이 훌쩍 넘잖아요?

이렇게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으면서
좋은 사람과 좋은 시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죠.🍺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똥손도 완전 가능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