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화성행궁 데이트] 카페 호작도 (소금빵 구매 방법, 그 외 소금빵, 빵 나오는 시간)

안녕하세요~ ✨

수원  화성행궁은 제 나와바리 공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촬영지로 더욱 유명해졌죠?

하지만 고등학교 3년 내내 등교하면서 매번 봐왔던 풍경이라 별 감흥 없었는데

오랜만에 방문해보니 예쁜듯... 싶었습니다.

 

아무튼 예쁜 화성행궁에 위치한 소금빵 맛집을 찾아가봤습니다.

 

https://m.place.naver.com/share?id=1213424893&tabsPath=%2Fhome&appMode=detail

 

호작도 : 네이버

방문자리뷰 644 · 블로그리뷰 368

m.place.naver.com

 

▷ 호작도 운영시간

 

(화요일 휴무) 그 외 요일 12:00 ~ 19: 00

 

 

매장은 살~짝 골목에 있기는 하지만 찾아오는데 어렵지 않아요.

매장 내부에는 5개의 테이블 밖에 없는데 다행히도 대부분 테이크 아웃하시더라구요.

 

호작도 메뉴 안내

 

호작도 메뉴판과 미리 준비되어 있는 몇 베이커리들 입니다~🍞🥯🥖

소금빵은 빵 나오는 시간 때문에

우선 커피와 그 외 베이커리만 먼저 주문했습니다.

 

매장 이용을 위해선 음료 주문이 필수라고 하시네요!

 

 

소금빵이 유명한 만큼 소금빵 구매수량 제한도 되어있는데요~

처음에 소금빵 2개, 그 외 소금빵 2개 총 4개라고 되어있어서 못알아들었잖아요.

(소금빵이 소금빵이지 그 외 소금빵은 뭐야...?)

매장을 둘러봐도.. 네이버에 호작도 검색해도..

그 외 소금빵은 뭔지 모르겠더라구요

 

호작도 인스타그램 캡쳐

 

그러다 호작도 인스타그램을 들어가보니 그 외 소금빵에 대한 정체를 알 수 있었습니다.

...🙏🙏🙏...

 

그냥 기본 소금빵 2개, 스페셜 소금빵 2개 등으로 적어두면 안되는 걸까요?

인스타 못하면 빵도 못사먹는 세상!

 

아이스 라벤더 블루베리(6,500원), 아이스 초콜렛 (5,500원)

 

아무튼 주문하신 메뉴 나왔습니다~

자리에 앉아있으면 가져다주세요.

 

아몬드 크로와상 (4,500원)

 

저희는 마침 다리도 아팠고, 소금빵 나올 때까지 오래 남지 않아서

크로와상과 음료를 시켜서 매장에서 먹었습니다.

 

크로와상은 겉보기에도 맛있어보이더니

정말 맛도 좋았습니다.

겹겹이 쌓인 빵을 보니 빵순이로서 마음이 평화로워 지는군요~🎶

 

 

제 시간에 나온 소금빵 ♡

하나는 포장, 하나는 매장에서 먹고갈거라고 얘기 드렸더니

이렇게 따로 따로 주셨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기본 소금빵 외에 다른 소금빵은 품절이라 구매하지 못했어요💦

 

소금빵 (2,500원)

 

영롱한 소금빵의 자태...😻

갓 나온 빵이라서 더 맛있기도 했고, 소금빵 자체도 너무 맛있었어요!

아주 탱글탱글하니 또 먹고싶어지는군요 ㅠㅠ

그러나 저는 각박하기에 오픈런 하면서까지 먹진,,,않을 듯요 ㅎ

 

 

소금빵 안은 버터를 발라서 만드는데

제가 느끼기에 호작도 소금빵은 그닥 짜지도 버터맛이 강한 편도 아니었습니다.

 

근데 전 사실 짠 편의 소금빵을 좋아하긴 해요 ㅎㅎ

 

'호' 작도

 

끝으로 매장에서 호랑이 아이템 찾기도 할 수 있습니다.

사장님이 호랑이 띠 일까요?

🐯이름부터 호랑이 호랑이🐯

🐯매장에도 호랑이 호랑이🐯

어흥

 

 

 화성행궁은 데이트 코스로 딱이니까요.

혹시 화성행궁 데이트 계획이 있으시다면

이곳에서 소금빵 먹고 가시면 넘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